




누가복음 15장 QT
4진 김문희지파 송진경셀 송진경집사
말씀요약
1. 잃은 양 비유 (1–7절)
100마리 중 1마리 양이 길을 잃었을 때, 목자는 99마리를 들에 두고 잃은 양 1마리를 찾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은 한 영혼이 돌아오는 것을 크게 기뻐하시는 분이십니다.
2. 되찾은 드라크마의 비유 (8-10절)
10개의 드라크마 중 하나를 잃은 여인이 등불을 켜고 집을 샅샅이 뒤져서 찾습니다. 드라크마를 찾자 벗과 이웃을 불러모아 함께 기뻐합니다. 이처럼 죄인 한 명이 회개해도 크게 기뻐하시는 분이십니다.
3. 되찾은 아들의 비유 (11–32절)
아버지의 재산을 미리 받아 탕진한 아들이 비참한 삶 속에서 회개하고 돌아옵니다. 아버지는 무조건적인 사랑과 용서를 베풀고 달려가 껴안고 잔치를 벌입니다. 그러나 맏아들은 아버지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고 못마땅해합니다.
소감 및 적용
교회 등록 후 몇 년간을 두 아이가 어리다는 핑계로 주일예배만 겨우 드리던 선데이크리스챤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셀장님의 해외거주로 자연스러운 계기로 셀이 재편성되었고, 황성옥셀에서 2년간 셀모임을 통해 함께 울고 함께 웃으며 흘려주시는 은혜를 넘치게 누렸습니다.
한 영혼이 돌아오는 것을 크게 기뻐하는 하나님처럼, 셀 원, 셀 원의 자녀, 셀원의 배우자의 영적성장을 위해 간절히 바랬고, 믿음의 진보가 보일 때면 다같이 온 마음으로 기뻐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어머니로부터 육아독립, 첫째 아이의 중학교 전학, 친정부모님 두 분의 뇌경색으로 인한 입퇴원을 겪었던 최근 2년간이 심리적으로 가장 어려웠던 시기였습니다. 폭풍같았던 시기를 지나고 나니 마음의 여유가 생겨 그 땐 그랬지라며 회상하지만, 돌이켜 보면 셀을 통한 지지와 격려, 은혜의 공급이 없었다면 어떻게 그 시간을 버텼을까 싶습니다.
그렇게 2년간 양육을 받고, 올해 초 분셀을 하면서 셀장으로 세워졌습니다. 예배의 자리, 진 기도회 등 참석을 권유받는 자리들이 늘어났는데 메이고 묶이는 자리가 아니라 은혜를 흘려받는 축복의 자리였습니다. 셀원으로만 머물러 있으면서 떠먹여주는 걸 수동적으로 누리기만 했다면 몰랐을 것들을 많이 느끼고 배우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나 한사람에게도 온전히 집중하시며, 나의 회복과 성장도 이미 계획하셨습니다. 나를 온전히 기뻐하시는 것이 참 은혜이고 감사의 제목입니다.
결단
1. 4진에서 하고 있는 매일 신약성경 1장 묵상을 통해 말씀을 깊이있게 보겠습니다.
2. 온라인 수요예배에 성실히 참여하며 예배의 기쁨을 누리겠습니다.
기도
사랑하는 예수님, 저 또한 잃어버렸던 자였음을 잊지 않게 하시고, 한 영혼을 소중히 여기며 하나님께 돌아올 때 함께 기뻐하는 하나님의 마음으로 살게 하옵소서. 또한 내가 품고 섬겨야 할 가족과 주변 이웃들이 있는지 살피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