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예배 QT - 정준영
말씀 : 누가복음19장
말씀 요약
- 1 - 10장 : 예수님과 삭개오 이야기; 예수님을 간절히 찾았던 삭개오를 예수님이 찾아주심
- 11 - 27장 : 은 열 므나 비유 이야기; 예수님께서 은열 므나 비유를 통하여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달란트, 그리고 그 달란트를 갖고 하나님 나라에 충성하고 있는지를 생각하게 해주심
- 28 - 48장 : 예수님의 예수살렘 입성;
소감 및 적용
- 신체적인 결함에도 불구하고 간절한 마음으로 예수님을 찾는 삭개오의 모습을 보며, 청년 시절 하나님에 대한 간절함이 부족(?) 했던 나의 모습들을 갖고 고민하고 기도 했던 시간들이 떠올랐습니다. 당시에는 세상의 겉에 마음을 두지 않고 하나님을 찾는 간절함을 달라고 많이 기도 했었는데, 한 가정의 가장이 된 지금 나의 모습은 그 간절함을 많이 잊은듯한 모습드리 생각 났습니다.
- 삭개오가 예수님을 영접하고 본인의 재산을 가난한 자들에게 베푸는 모습을 보며, 이방인이 었던 제가 예수님을 영접하고 가치관이 바뀌어 갔던 지난 날들이 회상되는 시간 이었습니다.
- 너무나 사랑스러운 생명이 태어난 이후, 사실 체력적으로 많이 지쳐 삶의 많은 부분들이 무너졌던 시간들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은 열 므나 비유를 통해 다시금 작은것에 충성된 자로서, 지금 주어진 자리에서 공정하게 주신 시간, 달란트를 통해 예수님을 증거하는 삶을 살기 위해 더욱 힘써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는 시간 이었습니다.
결단 & 기도
이방인이 었던 제가 예수님을 영접하고 세례 받았던 감동이 너무 컸었는데, 그 감동을 미쳐 기억하지 못하고 살고 있던 요즘의 시간들이 었던것 같습니다. 다시금 말씀을 통해 다시금 삶을 돌아보고 결단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다시금, 작은것에 충성된 자로서, 예배의 자리를 소중히 여기고 간절한 마음이 회복될 수 있도록 더욱 기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