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18년11월21일QT소감(유사라 집사 대독: 박미성 집사)

작성자 관리자 날짜2018.11.22 조회수343
QT
1.말씀:역대상2장
2.제목: 구속사의 계보와 하나님의 섭리

3.말씀단락나누기
이스라엘의 아들들(2:1~2)
유다에서 다윗까지의 선민족보(2:3~7)
유다의 아들들(2:18~55)
4.묵상
성경을 읽을때 제일 이해가 안되었던것이 “족보를 왜이렇게 기록해 놓았을까?”였습니다. 그러나 큐티를 하면서 이제는 알게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섭리가 한사람씩 이어져가는 믿음의 족보를 보면서 7절에서 아갈(아간)은 마땅히 멸할 물건으로 인하여 이스라엘을 괴롭게 한자임에도 기록에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유다의 장자는 덮어 버리고 족보에서 빼버리고 싶을만큼 수치스러운 관계인 며느리 다말을 통해 낳은 베레스가 장자의 족보에 오르게 됩니다. (4절) 그리고 26~27절,46~47절등을 보면 첩의 자녀들 까지도 족보에서 모두기록하는 것을 봅니다. 하나님의 구속사는 사람의 생각과는 다릅니다. 사람들은 좋은것만을 기록하고 싶고 후대에 남기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수치스럽고 부족한 사람들을 통해서도 면면히 구속사의 계보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구속사의 족보를 보면서 현재를 살고있는 나는 어떻게 삶을 살아야 할까요? 수많은 사람들이 기록에 남아있습니다. 하루하루 성실하게 최선을 다해 하나님의 뜻을 헤아리고 그뜻을 이루어 드리기위해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아야겠습니다.
5.적용하기
*자녀들이 믿음으로 계보를 이어가도록 가정예배를 성실히 일주일에 1회 이상 드리겠습니다.
*좋은 믿음의 선조가 되기위해 현재 배우고 있는 레위기와 내적치유과제를 성실히 해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인턴4세대를 이루기위해 주일학교를 통해 섬기게된 영적자녀들을 위해 성실히 기도하면서 섬기겠습니다.
* 합심,침묵,순종으로 하나님나라에 고운가루가 되어지고 구속사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올해 안으로 레위기를 두자녀와 남편에게 딜리버리 하겠습니다. 그리고 VIP에게도 두사람이상 딜리버리하겠습니다.
6.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부족한 저에게 큐티를 하도록 허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부족해도 하나님은 사랑하시기에 우리에게 항상 좋은 것을 주셔서 풍성한 추수감사주일을 보낼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버지의 사랑을 천대,만대까지 이어가도록 우리를 정금같이 달련하여 주심도 감사합니다. 때로는 이해되지 않는 사건사고들이 우리를 찾아오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뜻을 붙잡고 흔들리지 않도록 믿음으로 한걸음 한걸음을 이어가게 용기와 격려를 주시옵소서. 그리고 항쉬범함으로 일상에 주어진 삶을 살아게 하소서. 그리고 앞으로 있을 2대 담임목사님을 축복함으로 선출하게 하시고 교회가 평안하게 모든 구속사의 일정을 이어가게 하소서. 예수님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