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2020년 7월 29일 QT_고준혁 집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0.07.31 조회수98

 

창세기 14 QT 소감문

 

3진 고준혁 집사

 

본문요약

1~12절 여러 왕국의 전쟁과 롯이 사로잡힘

13~16절 목숨을 걸로 롯을 구하는 아브람

17~28절 전쟁을 승리후 돌아오는 아브람을 위로하는 멜기세댁 왕

 

소감

아브람은 조카 롯이 전쟁의 포로가 되어 잡혀갔음을 듣고 자신의 종들과 함께 롯을 구하러 간다. 전쟁에서 승리한 후 귀환하면서 두 명의 왕을 만난다.

한명은 세속의 상징과도 같은 소돔의 왕이고 다른 한명은 하나님의 제사장이었던 살렘 왕 멜기세덱이었다.  

소돔 왕은 자신의 백성들을 되돌려 준다면 재물을 모두 주겠다고 제안하지만 아브람은 거절하게 된다.

살렘 왕 멜기세덱은 떡과 포도주를 통해 아브람을 위로하고 축복한다. 아브람은 얻은 건의 십분의 일(십일조)을 멜기세댁 왕에게 다시 돌려주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

 

적용

아브람은 전쟁 승리 후 많은 전리품을 손에 넣을 수 있었지만 단호하게 거절을 합니다. 전쟁 승리의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며 십일조를 드림으로써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아브람의 이런 의로운 행동들은 저에게 큰 도전이 됩니다.

어떤 일을 하기 전에 모든 것을 하나님께 아뢰고 기도로 먼저 나아가야 함을 알면서도 기도보다는 행동이 앞서고 내가 원하는 대로 세상적인 방법으로 하고 있음을 회개합니다. 하나님을 왕으로, 나의 하나님으로 고백하고 강하고 담대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행동 전에 기도하겠습니다. 세상적인 이익을 생각하기 보다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따르고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순종하며 살아가겠습니다.

더 강한 믿음을 가지고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는 훈련을 하며 근심/걱정하지 않겠습니다.

매일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 중요함을 깨닫고 합심, 침묵, 순종으로 나아가겠습니다.

 

결단

감사일기 쓰기

하루의 시작을 하나님께 올려드리고 예배드리기

매순간 기도를 생활화하며 하나님의 뜻을 먼저 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