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나눔
3진 정은자 집사
(김정희지파 정영숙셀)
1.말씀요약
창세기 27장은 이삭이 나이가 많아 눈이 어두워 잘 보지 못하여 맏아들 에서에게 본인이 즐기는 별미를 가져오게 하여 먹고 마음껏 에서에게 축복하려합니다. 리브가가 이것을 듣고 야곱에게 여호와의 축복을 받게 하려고 이삭을 속입니다.
19절 22절 24절에서 야곱은 이삭을 속이고 하나님 여호와께 축복을 받습니다.
29절 축복의 말씀은
“만민이 너를 섬기고 열국이 네게 굴복하리니 네가 형제들의 주가 되고 너를 저주하는 자는 저주를 받고 너를 축복하는 자는 복을 받기를 원하노라”
26절 “그가 나를 속임이 이것이 두 번째이니이다. 전에는 나의 장자의 명분을 빼앗고 이제는 내 복을 빼앗았나이다.” 라며 심중에 야곱을 죽이려 합니다.
이 말을 듣고 어머니 리브가는 밧단 아람으로 야곱을 보냅니다.
2.소감 및 적용
오늘 말씀을 통해 에서와 야곱을 묵상해 봅니다.
에서는 조부 아브라함의 이야기를 아버지 이삭을 통해 들으며 자랐을 것입니다.
여호와께서 고향과 친척 아비의 집을 떠나 가나안 땅을 가는 여정과 하나님과의 언약을 듣고 자랐을 것입니다.
(창12:12) “내가 너를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되리라
(창 26:35) 그들이 이삭과 리브가의 마음에 근심이 되었더라
(창25:32) 에서가 이르되 내가 죽게 되었으니 이 장자의 명분이 네게 무엇이 유익하리요
(창27:41)야곱에게 축복한 그 축복으로 말미암아 미워하여 심중에 아우 야곱을 죽이리라
야곱은 아버지 이삭을 속입니다.
(창 27:19)나는 아버지의 맏아들 에서로소이다.
(창 27:22) 음성은 야곱이나 손은 에서의 손이로다
(창27:24) 네가 참 내 아들 에서냐
삶의 여정가운데 우리는 많은 실수와 시행 착오를 겪으며 살아갑니다. 그리고 우리는 삶에 큰 영향을 주는 선택이나 영향력이 작은 선택 또는 내가 원하지 않아도 하게 되는 선택도 있습니다. 우리가 선택의 시간에 하나님 편에 서서 선한 결정을 하는 것, 그것이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는 삶이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이요 하나님의 은혜와 자비와 도우심을 구하는 삶입니다. 그렇게 한 걸음씩 나아갈 때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예수의 향기를 품으며 하날 나라 백성으로 살아내는 것입니다.
3.결단
.매일 정한 시간에 말씀과 묵상기도하기
. 쿰 실천노트 실행하기
. 나의 가장 연약함을 강함으로 변화시키는 주님께 의지하며 선택하며 살기
4. 기도
시편18
1 나의 힘이 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2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요 나의 요새시오 나를 건지시는 이시오
나의 하나님이시오 내가 그 안에 피할 바위이시오 나의 방패시오
나의 구원의 뿔이시오. 나의 산성이시로다
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항상 나의 우편에 계심에 내가 흔들리지 아니합니다.
푯대를 향하여 담대히 나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