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출애굽기 36QT

2진 장근주지파 지용주 집사

 

1.말씀 요약

 

36:1~7

여호와께서 명령하신대로 일을 하라

여호와께로부터 지혜와 재능을 얻고

그 일을 하려고 마음에 원하는 모든 자를 부르심

성막 지을 재료를 백성들이 넉넉하게 예물로 받침

 

36:8~19

성막의 덮개를 하나님이 명령하신대로 만듦

*4가지 색의 의미

하얀색-예수님의 성결, 청색-예수님이 생명의 근원,

자색-예수님의 왕권 , 홍색-예수님의 보혈

즉 성막의 덮개는 우리의 죄를 예수님의 보혈로 덮어줌을 의미

 

36:19~34

성막의 골조(뼈대)를 만듦

-비싸고 귀한 나무가 아닌 싸고 흔한 조각목을 사용

-평범하고 보잘 것 없는 조각목은 이 땅에 낮은 곳으로 오시고

고난받는 예수님을 의미함

36;35~38

장막의 문과 문의 휘장을 만듦

 

 

2.소감 및 적용

-36장은 실제로 성막이 만들어지는 내용입니다.

출애굽기 26장에서 하나님께서 성막을 이렇게 지어라 명령하신것과 똑 같은 문 장이 반복되어 있습니다. 반복하신 내용이니 참 중요한 내용인가보다 어떤 의 미일까? 궁금했습니다. 처음에는 아무리 묵상해도 하나님의 뜻을 헤아리기 힘 들었습니다. 그래서 읽고 또 읽어 보았습니다. 그러자 마음에 새기고 행할 것들 을 조금씩 깨닫게 되었습니다.

성막을 지음에 여호와께서 명령하신대로 하라고 하십니다. 제 의지대로 판단하 고 이해하고 행하지 말라하십니다. 믿고 순종함이 우선이라 말씀하심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거꾸로 살고 있었습니다. 판단이 앞서고 이해가되어야 움직였 습니다. 우선순위가 거꾸로였음을 고백합니다.

제가 누리고 있는 것들, 그리고 갖게 된 모든 지혜와 재능은 여호와께서 부어 주신것이고 제 노력과 의지로 이루어진게 아님도 말씀하십니다. 잘쓰라고 넘치 게 주셨는데 저는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일에 게을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저를 어떻게 쓰임받게 하실까? 고민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귀하게 쓰지 못하고 있 습니다. 성막을 짓는데 마음에 원하는 모든 이들이 모이고, 새벽부터 가지고 오 는 예물이 쓰기에 남는다는 성경말씀을 읽고 교회에 와서도 늘 손님처럼 구는 제 모습이 떠올라 부끄럽습니다. 세상일에 바쁘고 욕심을 부렸습니다. 늘 핑계 거리가 있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죄송합니다.

 

3. 결단

-앞으로 제 삶은 제 의지가 아닌 하나님 시선으로,

저를 내려놓고 하나님께 순종하는 삶으로 살겠습니다.

-예배, 셀모임, 성경공부 등에 핑계대지 않겠습니다.

-제게 주신 많은 달란트를 어떻게 딜리버리할까에 대해 기도하겠습니다.

 

4. 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저를 구원하고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애굽기를 묵상하며 제가 고민하는 것을 알아채고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앞으로의 삶에 대해 생각할 때마다 막연했습니다. 어떻게 감사하며 살아야하는지 잘 몰랐 습니다. 제 의지와 노력만으로 안된다는 것을 이제야 알았음을 고백합니다. 하나 님께서 기뻐하실 일에 적극적으로 변하도록 기도합니다. 제가 쓰임 받을수 있도 록 저를 더욱 다듬어주실 줄 믿습니다. 더 많이 기도하고 공부하겠습니다. 저희 집을 열고 많은 것을 나누며 듣는 자가 되길 소망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