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출애굽기 40- QT

4진 오재열 지파 이해규 안수집사

- 여호와의 영광이 충만한 성막 -

[ 말씀 요약 ]

1 ~ 2: 첫째 달 초하루에 성막을 세우라

3 ~ 8: 각자의 자리에 성구를 놓아라

9 ~ 11: 성막과 성구를 거룩하게 하라

12 ~ 15: 제사장을 거룩하게 하라

16 ~ 17: 하나님의 명령을 다 행한 모세

18 ~ 21: 성막의 완성

22 ~ 27: 분향의 시작

28 ~ 29: 번제와 소제를 드림

30 ~ 32: 수족(손발)을 씻음

33 ~ 35: 여호와의 영광이 충만한 성전

36 ~ 38: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인도하시고 보호하시는 성령님

 

[ 적용 및 결단 ]

출애굽기 40장은 여호와의 영광이 성막에 충만함으로 끝납니다. 여호와의 영광이 충만하면 우리 가운데 하나님의 살아계심으로 나타남을 믿으며, 그 나라가 하나님 나라임을 믿습니다. 하나님이 애굽에 열 가지 재앙을 행하시고, 홍해를 가르시고, 바위에서 샘물나게 하시고, 하늘에서 만나를 내리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와 항상 함께 하시며 우리를 도우시고 인도하여 주십니다. 우리에게 가장 큰 축복은 여호와의 영광이 우리 마음속에 충만히 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우리를 인도하고 보호하심을 믿습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요셉과 함께 하였던 것과 같이 현재는 나와 우리와 생명샘 교회와 함께 하심을 믿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과 함께 하시기 위해서 성막을 지으라고 하셨고, 이스라엘이 순종하여 성막을 지었을 때 성령이 충만히 임하여 함께 하심을 보여주셨습니다.

 

하나님을 알기 전 광야생활 35년간 저의 삶은 바닥이 보이지 않는 나락의 연속이었습니다. 몸은 피폐해졌고, 가정 경제는 엉망으로 가스가 끊기고, 카드가 정지되고, 의료비도 제대로 내지 못하는 나락의 수렁이 되풀이 되는 삶이었습니다. 새벽부터 백화점에 유제품 배달, 식당과 호프집 등에 술 배달, 택배 상하차 등 몸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은 가리지 않고 나름 열심히 살았으나, 경제적인 삶과 정신적인 삶은 좀처럼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2006년 하나님을 알고 저의 모든 삶의 질이 부요해짐을 몸소 체험하였습니다. 돌이켜보면 출애굽한 이스라엘이 저였음을 고백합니다. 현재 제 삶이 하나님 나라의 부요한 삶이라 확신합니다.

저의 신앙생활의 목적은 살아있는 동안 항상 성령님 안에서 그늘지고 소외된 이들과 함께하는 것입니다. 죽어서는 하나님 나라에서 생명샘 교우 여러분과 함께 영원히 사는 것입니다. 항상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이곳 생명샘 교회가 바로 하나님 나라임을 믿습니다.

 

 

 

[ 기 도 ]

사랑의 하나님! 출애굽기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 언약의 중요한 부분을 알게 해 주시고 나 자신의 삶을 돌아볼 수 있게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셨던 출애굽기의 말씀이 수 천년 전의 옛날 이야기가 아니고 우리에게 사실적이며 현실적으로 성취되는 현재의 언약의 말씀인 것을 알게 하시고 응답받을 수 있게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귀한 자녀된 신분으로 하나님께서 주신 당당한 권리를 고아와 과부와 객과 같은 그늘진 곳에서 소외되어 있는 이들과 항상 함께하길 원합니다. 항상 하나님의 성막을 사모하는 삶이 되게하여 주시길 원하며 살아계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