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127 RTC 1진 홍승욱 집사
제목: 선교할 때 십자가의 능력이 나타납니다
1. 십자가의 능력은 고통받는 영혼을 치유하십니다.
십자가의 능력은 하나님의 선교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때 나타납니다.
마치 애니아가 수많은 병자들 사이에서 치유를 받고, 이 치유를 보고 룻다와 사론에 사는 사람들이 주님께 돌아온 것처럼 말입니다. 그 능력은 고통받는 한 사람을 통해 온 동네에 천국잔치를 열게 하십니다.
2. 십자가의 능력은 사랑받는 영혼의 죽음도 책임지십니다.
선행과 구제하는 일이 전부였던 다비다 역시 죽음을 맞이합니다.
다비다는 부활이 준비되어 있는 여자제였으나, 그렇지 않은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다비다의 죽음을 통해 살아있을때 부활을 준비할 것을 간곡히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예수그리스도를 부활을 믿음으로 고백하며 복음을 증거하는 예수님의 증인, 복음의 통로가 되어야겠습니다.
3. 십자가의 능력은 부름받은 영혼을 다시 살리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성령님의 역사이고 이는 부흥의 길로 이어져 한 영혼을 살립니다. 죽은 다비다를 살려야할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한 명이라도 더 많은 영혼들을 주께 돌아오게 하기 위해 다비다를 살려야 했습니다.
소감 및 적용
우리를 이 땅에 왜 부르셨는지를 다시금 돌아보게 됩니다. 내가 이 땅에서 누려야하는 복도 있지만, 그 복을 누리는 만큼 내게 주어진 선교의 방법을 통해 단 한 명의 영혼이라도 주께 돌아갈 수 있도록 힘을 주셨습니다.
작은 것에 감사하며 내 주변과 내게 맡겨진 모든 것이 선교적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쓰여지기를 기도하겠습니다.
결단
1. 매일의 기도를 다시 회복하겠습니다.
2. 세상에 구별되는 삶을 살겠습니다.
3. 작은 것에 늘 감사하는 마음을 잃지 않겠습니다.
기도
십자가의 능력을 보여주신 주님. 그 십자가의 능력이 저의 삶을 통해 다른 영혼들을 살리는 능력으로 쓰임받게 해주소서. 그리고 이번 말씀으로 마음에 새겨진 선교적 사명을 잃지 않게 도와주시고 그 감격스러움을 늘 간직하여 기도와 말씀으로 늘 준비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