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나눔

10차 무지개선교 소감(최이순 집사, 리더쯔 목사)

작성자 관리자 날짜2016.04.19 조회수568
무지개선교센타 말씀사역을 다녀 와서
4진 김종숙지파 최이순집사

중국 말씀사역에 동행하는 것이 이번이 세 번째입니다.
갈 때 마다 쉽지 않은 결정이었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준비케 하시고, 말씀을 전달하고, 누리고 돌아올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말씀세미나가 열리는 교회에서 숙소가 가까워서 먹는것이랑 잠자는 것 불편없이 지내서 감사했습니다.
교회 공간이 넉넉해서 공기도 탁하지 않고, 화장실 이용도 편했습니다.
월요일 오후 2시에 강의를 시작해서 금요일 오전까지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창세기부터 사사기까지 간략하게 한권한권 정리를 하고,
사무엘상하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다윗의 13가지 영성(예배, 말씀, 기도, 찬양, 임재, 회개, 순종, 순복, 지금여기에, 섬김, 기록, 살림, 신실함)을 툭치면 나올 정도로 마음에 입력했습니다.
그리고, 강사님이 “좋은 남편을 주셨습니다.” 참석자들은 “구속사를 위해서.”
“돈을 주셨습니다.” - “구속사를 위해서”
“건강을 주셨습니다.”- “구속사를 위해서”
이 분들에게 구속사가 잘 전달된 것으로 느껴집니다.
끝나는 날까지 강의 중간중간 잘 전했습니다.
오후가 되면 말씀을 들으러 오시는 본 교회 성도님들이 많아져서 힘이 났습니다.(다른 분들은 교회에서 숙박이지요.)

*어느 한 자매가 한나의 서원기도를 공부하면서 전에 작정헌금하고 잊고 있었던 것이 기억이 나서 드리겠다고 하였습니다.
*조선족인 여자교수님이 열심히 참석하시면서 은혜를 많이 받으셨습니다. 이제는 살아났다고 하시면서 덩실덩실 좋아하시던 모습이 떠오릅니다.
기독실업인회(CBMC) 회원이신데 잘 양육받아서 다음세대를 세우는 말씀사역을 하실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산동성에서 오신 목사님 한 분이 6월에 출애굽기 강의를 해 달라고 초청을 해 주셨습니다. 강사님비행기표를 보내 드릴테니 꼭 와 달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6강 왕이 된 다윗(삼하1~5장)을 준비하면서 사무엘상하를 정독하여 여러 번 읽고, 목사님 교재를 공부하고, 지리적인 부분도 공부하고 갔습니다.
같이 공부하는 저에게도 많은 은혜를 주셨습니다. 나에게 있는 광야를 더 잘 이해하게 되었고, 구속사를 위해서 나의 작은 수고가 드려진다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가족들이 불평없이 잘 보내 주어서 편안한 마음으로 다녀 올 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사무엘상하 소감문
리더쯔 목사

존경하는 김선생님 이번달에도 또 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이곳에 와서야 하나님의 구속사가 무엇인지 눈을 열게 되었고 성경을 구속사의 관점으로 
배울 때 성경이 꿀맛 같았습니다. 구속사의 두 기둥이 바로 창1:26-28생육하고 번성하고 충만함이 전도와 선교-썬쉽, 정복하고 다스림이 양육-킹쉽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지금 하나님 나라 구속사를 위해 쓰임 받는다니 하나님께 너무 감사합니다.
강의 시작부터 창세기에서 사무엘에 이르기까지 구속사의 관점으로 연결시켜 주셔서 하나님이 인간을 향한 사랑, 자기 형상과 모양을 회복하시기 위한 
마음을 보게 됩니다. 사무엘이 하나님께 귀하게 쓰임 받는 것은 어머니 한나가 고통속에서 기도중 하나님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아들을 주시면 하나님께 
드린다는 서원기도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어머님의 기도하는 모습을 보고 자랐기 때문에 사무엘에게서 무슨 일을 하든지 하나님께 묻고 
일하시는 기도의 생활을 보게 됩니다. 사무엘을 통해서 이스라엘의 첫 왕 사울이 등장하는데 수없이 하나님을 실망시키므로 결국 하나님께 버림을 당하는 
것을 보면서 하나님의 종으로서 순종이 얼마나 중요하고 자기 위치를 잘 지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며, 목자의 죄로 말미암아 백성들까지도 죄에 빠지기 
되는 것을 보면서 많은 교훈과 깨달음이 있었습니다. 백성들도 하나님의 뜻을 구하지 않고 자기들의 뜻만 구하면 돌이키지 못할 재앙과 고통이 있다는 것도 보았습니다.
결국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사랑하시므로 친히 다윗을 왕으로 세우시고 기름 부으십니다. 다윗왕에게서 1.예배의 영성, 2.말씀의 영성, 3.기도의 영성,
 4.찬양의 영성, 5.임재의 영성, 6.회개의 영성, 7.순종의 영성, 8.영적 권위 순종의 영성, 9.지금 여기에서의 영성, 10.섬김의 영성, 11.기록의 영성, 12.사람을 
살리는 영성, 13.신실한의 영성 이 13가지 영성을 통하여 하나님 마음에 합한 왕이 됩니다.
사울왕이 다윗을 여러번 죽이려 했고 아들 압살롬이 모반하여 아버지인 다윗왕을 또 죽이려고 할 때 다윗왕은 대적하지 않고 하나님께 원수를 맡겼습니다. 
나는 과연 다윗왕같이 나의 원수를 죽일 기회가 있어도 하나님의 얼굴을 봐서 참고 쫓겨다닐수 있었겠는가? 큰 권력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아들이 반기를 
들었을 때도 자기가 해결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 끝까지 맡겨드리는 모습을 보면서 그토록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경외하며 겸손한 자세를 
내가 본받아야겠다고 다짐하게 됩니다.
그러나 다윗이 전쟁마다 승리하고 세력이 커지니 기도가 끊어지면서 하나님보다 다른 것을 더 사랑했기 때문에 간음죄가 살인죄로 번져갔으며 그 대가가 
네명의 아들을 잃게 되는 비참한 사건을 우리에게 교훈으로 보여줍니다. 이는 특별히 목자들이 경계해야 할 부분입니다. 성도의 숫자가 많아지거나 재정이 
눈덩이같이 커지거나 기적이나 큰 능력들이 나타난다 할지라도 하나님이 하셨다는 것을 결코 잊어서는 않된다는 것도 배우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번 목성연을 통해서 내 자신부터 확실히 배워서 복음의 4세대를 전승해 나갈 것이며 성도들에게도 전도하고 양육시킬수 있도록 훈련시킬 것입니다.
 박승호목사님께서 이렇게 귀한 선물을 주셨고 수많은 강사들이 오셔서 가르치시는데 우리 중국도 하루속히 말씀으로 무장해서 열방으로 말씀을 운반하는 자들이 되어야 합니다. 
주님이 오시는 그날까지 구속사의 두 기둥을 위하여 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