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09월17일 – 수요 저녁 RTC
1진 이동기 지파 신동수 집사
A. 제 목 : 롬 12:1-2 “ 마음을 새롭게 하므로 변화를 받으라”
1. 본문 요약
1) 예수님이 오신 목적 (렘 31:31-33): 구약과 신약 차이
복음에 관심사는 마음에 있다. 메시아의 오심,성령의 새언약의 특징으로
구약의 제사가 이루지 못한 사실을 신약은 성령이 오셔서 마음에 각인하심.
2) 마음을 새롭게 하기 위해서는 변화된 신분, 변화된 마음이 중요함 : 골3:1-4장 말씀
이전에 살았던 방식이 아닌 마음을 드리는 자세가 필요함.
마음이 실리지 않고 드리는 예배는 예배가 아니다 라고 말씀하심(신 6:4-5)
3) 수고와 노력이 필요함: 잠:4:23-26
세상의 해석틀을 바꾸고 부정을 긍정으로 바꾸는 능력이 필요함.
4) 말씀과 원칙을 따르는 삶: 시 119:67-68
거룩은 구별됨을 말함이며 레위기의 제사는 구별됨으로 시작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접촉, 만남, 일상의 구별됨이 필요하며 복음의 기준이 분명하고
뜰(백성),성소와 지성소 와 같은 성전적인 접근이 필요함.
그러므로 거듭난 삶을 살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가 열리지 않는다.
앞으로 이 설교 말씀을 통하여 나에게 어떠한 마음으로 새롭게 변화
할려고 노력 하는가를 되세겨 보는 자세와 마음가짐이 필요할 것 같읍니다.
B. 소감 및 결단
우리 모든 인간의 육체는 태초에 하나님께서 흙으로 빚어서 흙으로 돌아가는 것은 당연한 순리며 이치입니다. 그러나 영적 부활과 하나님의 모든 말씀을 예수님께서 부활의 확신으로 보여 주신것처럼 앞으로 저는, 이전 잘못을 모두 주님 앞에 회개하며 더욱 더 하나님을 경외하며 말씀대로 믿고 기도하며 따르며 순종하고 헌신 하겠습니다.
복음의 진리는 내 자신의 마음에 있듯이 우리몸된 교회에서 비전인 선쉽과 킹쉽을 통하여 하루 한시간 기도로 무장하여 3.1정신 과 복음4세대에 동참하도록 다짐해 봅니다.
그리하여 주님 일과 연계 하여 사는 삶으로 회복하고 변화하는 삶을 살도록 하겠습니다.
육체적인 삶이 아니라 영적으로 축복 받는 삶이 되도록 하나님 앞에 다짐해 봅니다.
C. 기도
하나님 오늘도 삶의 기쁨을 주시고 인도하여 주심에 감사와 찬송을 드립니다.
저의 삶이 하나님을 향한 삶으로 본받게 하옵소서. 또한 매일 매일 주어진 일에 감사하며 승리하는 경험하는 날들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