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2024년 7월 17일 QT_조화영 집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4.07.19 조회수29

1진 장근주 지파 조화영 셀 조화영 집사

미가서 2(멸망할 자들)

1~5절 압제자들의 심판

6~11절 거짓 선지자들의 경고

12~13절 구원의 약속

 

2장 말씀 내용

(부자들의 죄) 침상에서 죄를 꾀하며 악을 꾸미고 손에 힘이 있는자는 화가 임할 것이다. 밭과 집을 탐하여 차지하고 남자와 그의 집과 사람과 산업을 강탈하는 자에게는 여호와의 말씀으로 재앙과 목이 이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고 교만하게 다니지 못할 것이라 합니다.

(거짓 선지자들의 경고) 하나님의 영광을 빼앗는 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예언하지 말라 이것은 예언할 것이 아니거늘 욕하는 말을 그치지 아니한다 하는도다

(구원의 약속) 보스라의 양 떼와 초장의 양 떼들 같이 남은자들까지 다 모으시고 왕이 길을 여시고 앞서 가시며 여호와께서 선두로 가시리라고 합니다.

 

소감 및 결단

1. 나는 태어 날 때부터 가난하게 태어나 지금까지도 가난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나의 가난은 자랑이 아니지만 나는 부자들의 횡포와 피를 보는 일을 하지 아니하였기에 감사합니다. 나는 교사, 선생, 지도자, 위정자, 이런저런 지도 계층과 힘 있는 자리에 서본적이 없었기에 감사합니다. 나는 아주 낮고 초라한 곳에서 살아왔고 지금도 보이지 않는 낮은 곳에서 잘 살아가고 있기에 감사합니다. 지금 나는 감사와 고통이 함께 공존하고 있습니다. 세상은 위에 있기만을 추구하고 위를 향해 열심히 살아야 한다고들 합니다. 세상에서의 열심은 욕심과 욕망을 낳아 많은 사람들을 힘들게 합니다. 하나님의 창조하신 세계들을 파괴하고 무너뜨리고 있기에 마음이 아픕니다. 세상과 사람들은 그렇게들 말합니다. 가족을 위해서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위해서 교회와 공동체를 위해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서라며 끊임없이 그렇게들 말하고는 합니다. 이런 외침과 말들이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것일까 생각하게 합니다. 세상에 기준과 가치는 힘 있는 자들의 것이였으며 정치, 교회, 가정, 사회 안에서 부자들의 힘이 강했고 그 힘들을 가지고 가난한자들을 괴롭게 하는 것 같습니다. 내가 본 세상이 그러했었고 세상적인 경제력들이 가진 자들의 것이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런 힘을 가지기 위해 누군가를 누르고 빼앗고 쟁탈을 해야만 하고 크고 작은 공동체 가운데에서도 뇌물이 공존하며 서로 봐주고 타협해버리는 사회의 현실 속에 애통할 수밖에 없음을 봅니다. 나의 사례 중에 나는 생애 최초 지역주택 아파트를 분양받아 이사를 왔습니다. 시에서 요구하는 것들이 많았고 두 명의 조합장들이 많은 돈을 갈취해서 도망갔다는 말들과 함께 일반 분양자들은 자신들의 이익만을 위해서 3개월 입주 지연에 대한 소송을 냈다고 합니다. 건설사의 사고로 가난한 서민들이 피해를 보게 되었습니다. 또 하나의 사례는 시댁 시아버님께서 집안 재산을 외아들인 아들에게 주라고 가족들에게 말씀을 하셨지만 예수 안 믿는 둘째 딸 중심으로 기독교인 큰딸 권사님과 어머님께서 우리의 몫을 말도 없이 가지고 가셨습니다. 남편과 나는 늘 빼앗기고 양보해야하는 자리였기에 억울함의 상처들이 있음을 봅니다. 그런 상처와 억울함 들이 많아서 남편과 나는 가난한자, 억울한자, 슬픈자, 위로가 필요한자들에게 쉽게 다가 갈 수가 있었습니다. 그런 분들이 우리 부부에게는 눈에 잘 보여서 가만히 볼 수만 없었기에 복음을 전해야만 했습니다.

 

2. 나는 전도를 위해 나름 열심을 한다고 했지만 열심만큼 성과가 없어서 낙심하는 시간들이 많았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족 친인척들을 위해 복음을 전하다 핍박과 무시당함을 받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복음을 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우상 숭배가 있는 가정과 가족들에게 복음을 전해야 했었고 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야만이 나의 가족들과 친인척들을 천국에서 만날 수 있기에 그 만남을 기대와 소망으로 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들이 지옥에 간다는 생각만으로도 나에게는 끔찍한 고통과 아픔이기에 구원과 전도를 위해 복음을 전해야만 했었습니다. 나는 목자의 도움을 받아가며 전했었고 몇몇 친인척들이 돌아오는 듯했었습니다. 내가 가까이에서 케어를 못해서인지 유튜브로 성경 공부를 하다가 거짓 선지자들에게 넘어가는 모습들을 들었습니다. 지식적이고 경제력이 있는 분들이 거짓 선지자들에게 쉽게 넘어가는 모습들이 수준이 높다하는 세상적인 가치관의 교육과 문화와 말로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하늘 소망보다는 이 세상에서의 성공과 가치관들을 우선순위로 두었기에 쉽게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3. 하나님은 죽을 수밖에 없는 나를 구원하셨고 고집불통이던 나를 하나님의 방법과 은혜와 사랑으로 길을 여시고 인도하시고 새노래로 찬양하게 하셨습니다.

 

결단

1. 내가 지나온 사연과 사건들을 잊지 않고 기억하며 하나님의 반대편에 서있지 않겠습니다.

2. 구원을 값없이 여기지 않도록 신앙 관리를 잘하여 천국 가는 백성이 되겠습니다.

3. 새 노래로 찬양의 삶을 살겠습니다.

 

기도

참 좋으신 나의 하나님 모든 만물과 세계 가운데 통치하시고 다스리시는 여호와 하나님만을 찬양합니다. 미가서 2장의 말씀은 우리에게 멸망만을 주시려하지 아니하시고 주님의 방법과 은혜와 사랑으로 선한 길로 구원하시려는 여호와 하나님만을 찬양합니다. 성삼위의 하나님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