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예배 Q,T소감문(25.11.05) 임기환 지파 김창주 집사
말씀: 출 9장 :1~35절
단락 나누기
1) 가축에게 나타난 심한 돌림병 재앙(1~7절)
2) 악성 종기 재앙 (8~12절)
3) 우박재앙 (13~35절)
2. 내용이해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아브라함과 맺은 언약을 기억시키시며 이스라엘 백성을 반드시 애굽으로부터 구원하시고 약속의 땅으로 인도하실 것을 말씀해 주셨다. 이는 이전부터 약속하셨던 것으로 곧 이스라엘의 조상 아브라함과 이삭, 야곱에게 계시하셨던 동일한 약속이었다.
출애굽기에 나오는 재앙들은 살아계신 하나님과 바로와 애굽의 백성들이 믿고 섬겼던 우상들과의 대결로 진짜 신이 어떤 분인지를 보여 주며 자신의 백성을 인도하시고,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보여 주고 있다.
3. 묵상 :
출애굽기의 10가지 재앙들은 바로와 애굽의 사람들이 섬겼던 우상들 이었습니다. 10가지 재앙들을 경험하면서 그들이 섬겼왔던 우상들이 얼마나 허무한 존재인지를 깨닫게 하셨습니다.
이 땅을 살아가면서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공중권세 잡은 사탄의 세력과 영적인 싸움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싸움에서 개개인의 힘으로는 사탄과 싸워 이길 수 없기에 우리에게 예수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로 부르신고, 몸의 지체로 서로 연합하고 함께 성전으로 지어져 가면서 사탄의 세력과 영적 전쟁을 치루게 하셨습니다.
현재의 재 자신도 누군가의 섬김으로 믿음이 성장하고 교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복음원리12강을 강의하는 강사로 6년째 섬기고 있습니다. 제가 이 자리에 서기까지 저의 멘토이신 권순화 장로님의 섬김으로 부족한 사람이 복음원리12강으로 사람을 섬기는 자리에 있습니다.
성경을 강의하기 전의 저의 모습은 교만한 율법주의자였고, 율법의 잣대로 주변의 사람들을 정죄하고 판단하는 바리새인의 모습이었습니다. 그러나 복음원리12강의 말씀을 통해서 예수그리스도가 가져오신 하나님의 나라가, 나의 삶 속에서 어떻게 실현될 수 있는지, 복음의 의미 속에서 세례정신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깨닫는 후 저의 삶 속에서 세례받는 자로 살기 위해 말씀을 묵상하며,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은혜를 구할 때 그리스도의 부활의 능력은 저의 내면을 변화시키기 시작했습니다. 배우자를 말씀으로 정죄하고 판단하던 사림이 상대에 대해 입을 다물고 묵묵히 기다리는 사람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복음의 영향력이 저의 가정을 넘어 주변에 사람들에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4명의 사람을 일대일로 섬기며 영적 계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창세기에서도 아브라함이 믿는 하나님을 이삭과 야곱이 고백했듯이 내가 만난 하나님을 저와 일대일 하는 집사님들이 동일하게 고백하고, 그들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나라가 실현될 수 있도록 Delivery하고 있습니다.
사도바울이 고후5장 17절에서 언급했듯이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라고 고백했던 것처럼 말씀 만이 사람을 변화시키고 그 방법은 일대일을 통해 사람이 변화될 수 있다는 사실을 믿습니다.
4. 적용 :
① 일대일 하는 분들이 또다른 사람들에게 Delivery 할 수 있도록 교제하기
② 셀원들과 일대일로 교제하고 기도하기
5. 기도 :
베드로의 신앙고백인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라는 신앙고백 위에 교회를 세우시고, 교회를 통해 주님의 재림을 준비하게 하신 하나님 우리 자신이 거룩한 교회들로 세워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