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진 송기안지파 김용우셀 김용우집사
출애굽기 37장
<말씀요약>
1~9절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 여호와께서 지혜와 총명을 부음받은 브살렐은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조각목으로 궤를 만들어 속죄소를 향하게 합니다.
10~16절 그는 또 그리스도를 나타낸 조각목으로 말씀을 상징하는 상을 만들었습니다.
17~24절 그가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순금으로 교회 공동체를 등잔대를 만들었습니다
25~29절 그가 그리스도를 나타낸 조각목으로 분향단제단, 기도의향기가 가득한 제단을
만들었습니다.
<소감 및 적용>
QT를 준비하면서 하나님의 은혜와 올해 교회표어 하나님을 알자 하나님을 힘써 알자의 말씀에 다시 또 한번 감사드립니다. 성경을 매일 읽어 나가면서 하나님께서 너무나도 자세히 간섭하시고 지시하시사 모든 계획속에서 진행되고 있다라고 생각하고 넘어갔습니다.
QT를 준비하면서 말씀을 다시 묵상해 보았습니다.
언약궤를 만들 때 사용되는 조각목, 상을 만들때도 조각목 분향할 제단을 만들 때도 조각목 모두 그리스도 인성을 뜻한다고 합니다. 등잔대 만들 때 사용된 순금 언약궤와 분향할 제단에 사용된 순금 그리스도의 신성을 뜻합니다. 속죄소는 우리들의 모든죄를 대속 . 속량해 주신 구속주 이신 그리스도를 이곳에서 묵상합니다. 모세오경 곳곳에서 하나님 아버지께서 거룩하니 너희들도 하나님의 백성들도 거룩하라고 하십니다.
모든 곳에서 함께해 주시고 인도해 주시고 또 넘어질까 실수할가바 하나님께서 조바심을 가지시고 지켜주시고 보호하시고 계심이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신명기를 통해서 규례와 법도를 주시면서 다시한번 인도하십니다. 거룩하라고 성결하라고 하십니다. 교회 공동체 안에서 가정에서의 말한마디 무심코 하는 행동하나까지 성결해진 모습을 보여야 겠습니다 교회 공동체 안에서 말한마디 행동 하나까지 내 생각을 뒤로하고 그들을 높여주는 생각 이것이 바울 사도가 고백하신 날마다 내가 죽는 것일까 되새김 해 봅니다
<결단>
1.어느 곳에서도 함께 하시고 인도 보호 해 주신 하나님을 다시한번 느낌니다. 날마다 새날을 주시고 새로운 구속사를 주시는 하나님을 의식 하면서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을 힘써 알기를 소원 합니다.
2.브살렐과 오홀리압과 같이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 하나님께서 지혜와 총명을 부으시고 구속사를 이루어 가고자 합니다.
3.그리스도로 옷 입고 나의 모든 모습에서 그리스도가 나타나게 노력하겠습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더 가까이 더 다가와 계시군요 하나님 아버지께서 택정하신 이곳 생명샘 교회 곳곳에 하나님께서 간섭하시고 인도하시고 계신줄 고백합니다 이곳에서 예배 드리고찬양하는 모든이들이 다윗왕 같이뜀뛰면서 춤추면서 하나님께 영광 돌려드리는생명샘 공동체가 우리들의 가정이 되게하시옵소서 그리스도로 옷입고 모든모습에서 그리스도가 나타나고 증거할수있도록 성령충만 성령충만케 하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