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예배

'나의 주, 나의 아버지, 나의 기업' - 골로새서 강해5

박승호 담임목사 / '골 1:9-12'

dot01.png

본문

골 1:9-12 ‘나의 주, 나의 아버지, 나의 기업’
신앙에는 능동적인 부분이 있고, 피동적인 부분이 있는데 신앙은 피동, 은혜로부터 시작된다.
타락한 세상, 인생은 은혜, 은총의 연속이다. - 나의 주, 나의 아버지는 우리를 구원하시고, 채우시고, 그렇게 살게 하신다.

1.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우시는 하나님 9
이성으로 알 수 없고, 오직 계시해 주실 때 알 수 있는 하나님이다.
기독교의 하나님은 철학자들과 지식인의 하나님이 아니라, 계시해 주실 때 알 수
있는 하나님이시다. 엡 1:17-19
‘부르심의 소망’, ‘기업의 영광의 풍성함’,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
애굽의 가치관과 하나님의 가치관은 다르다. 바로의 원칙과 하나님의 원칙이 다르다. 내가 살아왔던 삶의 방식과 하나님이 제시하시는 삶의 방식이 다르다.
나의 생각과 가치관을 주님이 도우시는 게 아니라 주님의 진리를 내가 섬기고 돕는다. 하나님을 알라. 배우라.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위해 기도하라.

2. 그의 영광의 힘을 따라 능하게 하신 하나님 10-11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영광스런 힘이 요구된다.
이러한 삶이 가능한 이유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은혜가 있기 때문이다. 은혜가 안오면 기도하면 된다.
죠지 뮬러 - 그의 기도의 특징 : 사람에게 구걸하거나 모금하지 않고 오로지 하나님이 공급해 주실 것을 믿고 기도에 집중했다.
“가난하기 짝이 없는 나는 누구에게도 청하지 않았다. 오직 기도와 믿음으로 고아원을 설립해서 이끌어 간다면 주님의 은총에 힘입어 아직 회심하지 않은 이들에게 거룩한 역사의 실체를 보여 주는 증거를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고아원을 세운 큰 목적이다. 이 사역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믿음만으로 나를 비롯해 아이들의 모든 필요를 채우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그분이 신실하게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신다는 사실을 널리 알리는 데 있다”

3. 기쁨으로 모든 견딤과 오래 참음에 이르게 하신 하나님 11
항 쉬 범 살전 5:16-18이 우리에게 주신 삶의 약속이다.
나는 얼마나 즐겁게, 행복하게, 주님 안에서 생활하는가?

4. 성도의 기업의 부분을 얻기에 합당하게 하신 아버지 12
나의 기업은 무엇인가? 그리스도다. 십자가, 부활, 승천이 우리의 분깃이다.
기업은 저절로 오지 않는다. 상속자로서의 합당한 자격을 갖추라.
은혜를 사모하라. 은혜받는 자리, 은혜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라.
헌신하라. 주님께 드릴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라.
안 되는 문제가 있는가? - 나의 주, 나의 아버지에게, 나의 기업을 위해 기도하라. 그리스도가 나의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