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 1:3-8 ‘성장하는 신앙, 열매 맺는 신앙’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뚜렷한 사람은 날마다 성장한다.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고, 성취를 위해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고 그것을 반드시 지켜낸다.
하나님을 담는 우리의 그릇 모양 - 믿음, 소망, 사랑 –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어야 한다.
고전 13:13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의 제일은 사랑이라
1. 믿음 – 우리 예수님에 대한 신뢰 – 믿음으로 그 생명이 내 안에 들어옴 1:3-4, 요일 5:11-13
창조, 구원의 역사가 삼위 하나님의 생명이 나에게 찾아온 사건으로 시작한다.
씨, 출발 – 성장해야 한다. 믿음은 생명이 내 안으로 시작되는 출발점이다.
믿고, 고백하는 마음 밭이 매우 중요하다. 잘 듣고, 말하고, 전달하고가 중요하다.
말씀을 들을 때 믿음이 형성된다. 롬 10:14-15
믿음은 내 안에 그리스도가 들어오시는 통로이다.
내 삶의 환경들이 바뀐다. 언어가 바뀐다. 생각과 감정이 바뀐다. 부르는 노래가 바뀐다. 얼굴 표정이 바뀐다.
아담과 하와는 에덴동산이라는 최상의 환경 속에서 범죄했다.
요셉은 최악의 종살이, 옥살이에서 총리가 되었다. 환경이 아닌, 조건이 아닌 사람이다. 내가 믿음의 사람이 되면, 내가 예수님의 생명으로 변화되면 나의 삶의 모든 것이 바뀔 것이다.
2. 사랑 – 하나님의 생명을 사는 삶 – 하나님의 생명을 나누는 삶 1:3-4, 요일 4:7-12
하나님이 내 안에 들어오시면 그렇게 살도록 나를 요청한다.
하나님의 생명이 중요하다. 종자가 다르다.
갈 5:6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는 할례나 무할례나 효력이 없으되 사랑으로써 역사하는 믿음뿐이니라
그리스도를 위한 사랑의 수고, 사람을 섬기기 위한 사랑의 수고가 있는가?
나는 누구를 사랑했는가? 나는 누구를 살렸는가?
3. 소망 – 그 분의 언약과 그분에게 도달하는 일. 장성한 생명으로, 충만한 생명으로 채워져야 한다. 1:5-8, 27
뭘 기대하며 사는가? 나의 미래는 어찌될 것 같은가? 소망이 있는가?
우리가 하나님의 생명을 살아내는 사랑을 통하여 우리의 생명은 완성이 된다.
하나님의 생명을 받은 자로서, 하나님처럼 사람을 살리면서, 사랑하면서 살아라.
소망 – 그 분의 언약과 그분에게 도달하는 일
모두가 안 되는 이유를 말할 때 하나님은 된다고 말했던 사람을 쓰셨다.
나는 ‘예수 그리스도가 나의 꿈이다’라고 말할 수 있는가?
예수님의 인격, 사역이 나의 미래이다. 나는 예수님처럼 살 것이다.
생명은 반드시 성장, 꽃피우고, 열매를 맺게 되기 때문이다.
믿음, 사랑은 소망으로 이어진다. 잘 성장하고 있는가? 열매들을 잘 맺고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