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예배

믿음으로 싸우는 희한한 전쟁

박승호 목사 / 수 6:1-7

dot01.png

본문

칼 구스타프 융 - "우리가 불러 보았든지 불러 보지 않았든지 하나님은 그곳에 계신다"
믿음이 중요하다. 그 분을 신뢰하라. 내 전쟁이 아니고 하나님의 전쟁이기에 세상적인 방법이 먼저가 아닌 하나님의 방법으로 싸워야 한다. 아주 무식한 방법이다.

1. 응답이 힘이다. (1-3)
믿음으로 살려고 하는데 상황은 더욱 악화된다. 우리가 움직이면 적도 따라서 움직인다. 우리가 기도하면 적도 무장한다. 광야가 문제가 아닌 하나님 중심의 사람으로 바꾸어지는데 포인트가 있다.
상황을 보지 말라. 약속을 보라. 내 할바만 하라. 나의 내면의 싸움이다. 상황에 대한 싸움이 아니고 나의 믿음싸움이요, 순종싸움이다. 그래도 나는 주를 의지하는 의리있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

2. 기도가 힘이다. (3)
주의사항 - 기도할 때 합심, 침묵해야 한다. 기도하면서 불신의 말을 뱉어버리면 무효가 되어버린다.
당신은 당신의 그 극복해야 할 여리고의 문제를 하루에 한번 이상 돌면서 기도하는가? 그 성이 난공불락으로 보이는가? 그래도 돌라. (요 16:24)
죠지뮬러 - “우리들의 연약함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이 나타날 기회가 됩니다. 연약함이 크면 클수록 주님은 자기의 힘을 나타내시려고 더 가까이 오십니다. 시험이 크면 클수록, 난관이 크면 클수록 주님의 도우심은 더 가까이 나타나십니다.”

3. 예배가 힘이다. (4-5)
예배가 당신 삶에 중심에 있는가? 말씀이 당신 삶을 이끌어가고 있는가?
하나님은 이 사건을 어떻게 말씀하실까에 귀를 기울이고 있는가?
예배에 성공하는 사람들이 인생에 성공할 수 있다. 하나님의 마음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4. 무장한 군인들은 선두에 서라. (6-7)
언약궤와 제사장을 보호하라. 무장한 군사들이 궤 앞에서 행했다.
썬쉽과 킹쉽을 위해 - 우리가 정복하여 유업을 누릴 가나안 땅 (행 13:21-23)

하나님의 마음에 꼭 드는 자가 되려면 그의 기뻐하는 일을 하라. 믿음으로 하는 일이다.
1) 매일 기도하라. 전도 대상자는 누구이며, 양육대상자는 누구인가? 그를 가슴으로 품으라.
2) 새벽기도회, 금요철야기도회, 금식기도라도 하라. - 제사장이 되지 않으면 그를 섬길 수가 없다. 품고 낳을 때까지 기도하라.
3) 여호수아프로젝트의 일정을 따라오라.
VIP에게 접촉하기(전화, 문자, 메일, 편지...)
집중기도, 집중전도, 노방전도...
VIP에게 선물하기

티타임 갖기, 식사만남, 집에 초청하기, 가정 샘파에 초청하기
여리고도 무너뜨린다.
두려워하지 말자. 놀라지 말자. 그리고 기도하고 선포하자.

우리의 목표는 여리고가 아니다. 가나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