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 출애굽 백성 중 200만 명 중 2명이라는데, 14만 4천이라는 개념은 누구를 말하는가? 그렇게 어려운 길이라면 누가 가겠는가?
1. 계 14:1-5 처음 익은 열매 : 시온 산에 서있는 십사만 사천
1) 어린양과 함께 십사만 사천이 시온 산에 서있다.
2) 그들의 이마에 어린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더라 - 13: 에는 짐승의 표가 있다. 하나님의 것이라는 다른 표식
3) 보좌 앞, 네 생물, 장로들 앞에 있다. - 지성소 깊은 곳
4) 새 노래를 부름 - 특별한 간증, 특별한 소감 (엡 1:11-12)
5) 여자와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한 순결한 자 - 거룩, 영적인 순결함을 의미함. (고후 11:2-3)
성적인 죄, 우상숭배, 악한 가르침, 세상의 풍류로부터 자신을 지켜야 한다.
어린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 - 헌신, 순종
사람 가운데에서 속량함을 받은 자 - 세상, 사람들과의 구별됨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 - 하나님의 것, 하나님의 사람이라는 표식이 있어야 한다.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 -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진실된 증거, 입술의 증거가 중요함.
처음 익은 열매 - 하나님의 제단에 드려짐 (출 23:19, 레 23:10-11, 22)
첫 이삭 - 제단에서 요제로 드림
일반 곡물 - 일반 백성의 식량이 됨
떨어진 것, 이삭 - 가난한 자, 거류민을 위한 양식
2. 마 24: - 25: 마지막 때에 드러날 가라지와 알곡의 차이
1) 때를 따라 양식을 먹이는 자와 술 취한 청지기 – 말씀 (마24:45-51)
2) 기름 준비한 지혜로운 5처녀와 그렇지 않은 처녀 - 성령, 기도 (다음 시간을 위한 여분의 기도)
3) 달란트 비유 - 자기 관리 (2모작, 3모작의 인생을 살아야 한다.)
4) 양과 염소 - 사역 관리 (전도, 섬김, 선을 행함 등의 사역을 잘하고 있는가?)
3. 계 14:6-13 영원한 복음 - 3천사의 마지막 통고성, 협박성의 복음
4. 우리의 질문 - 누가 마지막 싸움에서 이기는 자가 될 것이냐?
본질을 보라. signal을 집중하지 말라
200만 명 중 2명이라는데, 14만 4천이라는 개념은 누구를 말하는가? 그렇게 어려운 길이라면 누가 가겠는가?
지금은 봄이 아니고 가을이다. 가을의 언어를 사용한다.
1) 짐승의 인을 맞은 자는 영원한 불과 유황의 못에 들어간다.
거짓선지자가 사람들을 미혹하여 짐승의 인을 받게 함 (계 13:11-18)
짐승의 표를 받은 자는 유황불에 들어가 밤낮 쉬지 못함 (계 14:9-11)
2) 하나님의 인 맞지 않은 사람들만
그 이마에 하나님의 인 맞지 않은 자만 해치라. (계 9:1-4)
생명책에 이름이 없는 자만 짐승에게 경배하더라. (계 13:7-8)
3)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먼저 인을 치신다. (계 7:1-4)
4) 이기고 벗어난 자가 받을 보상 (계 20:4)
5) 두 세계의 사람들 (계 21:7-8) - 가을에는 진짜와 가짜가 명확히 드러난다.
6) 완성된 구속사 : sonship의 완성– 계 21:7, kingship의 완성– 계 22:5
출발했느냐? 성숙하고 있느냐? 영광스러운 왕 같은 제사장의 수중에 도달했느냐?
구속사를 위하여 쓰임받으라. 기도하는 사람, 역사의 카운트 다운을 위하여 중보하는 자가 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