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4년 7월 17일 첫 예배를 드림으로 생명샘 교회가 출발되었다. 요 4:13-14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이 물을 마시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려니와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생명을 샘물처럼 뿜어내는 그런 교회가 될 것을 주님이 말씀하셨다.
주님은 우리 교회가 생명이 샘이 되기 위한 3가지 기도제목을 주셨다.
1. 세상을 이기는 믿음을 키우는 교회-이기는 신앙을 갖도록 마음의 치유와 영성의 회복을 돕는 교회
2. 왕같은 제사장들로 사역케 하는 교회-모든 성도들을 왕권을 가진 제사장으로 세우는 교회
3. 복의 근원으로서 역사하는 교회-열방에 영향력을 미치는 선교하는 교회
13년동안 교회가 어떤 방향으로 지내왔는지 돌이켜 볼 때 7가지 특색을 발견할 수 있다.
1. 살리는 교회
요 6:6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
성령님은 살리는 영이다. 말씀도 살린다. 예수님이 역사하는 곳은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한 삶을 산다. 자기 혼자만 누리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까지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영향력을 준다. 이 복음을 만난 사람들은 복을 나눠주고 삶이 바뀌고 운명이 바뀌고 가치관이 바뀐다. 그러나 세상의 문화는 죽음의 문화요 사망의 문화이다. 자기만 죽는 것이 아니라 주변의 사람과 같이 망한다. 어떤 교회가 건강한 교회인가? 살리는 영의 질서를 따라가는 교회이다. 교회 오면 사람들이 전인적으로 살아나야 한다. 이런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교회가 복음의 교회이다. 살리는 역사를 위해 우리 교회는 교인들의 언어훈련과 셀 운동을 시킨다. 감성 훈련, 경청, 공감을 가르쳐 준다. 언어를 통해 사람을 살리기 때문에 계속해서 살리는 언어훈련을 계속해야 한다. 또 셀 운동을 통해 목자와 양으로 가족처럼 책임을 져준다. 생명의 고리로 연결되어 함께 싸우고 함께 승리한다. 우리는 계속해서 살리는 교회의 역할을 감당할 것이다.
2. 천국을 살도록 훈련하는 교회
마 4:17 “이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가라사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예수님은 이미 천국을 가져왔다. 이미 내 속에 천국의 역사가 있어야 한다. 이 일을 위해 회개해야 한다. 회개해야 천국이 가까이 온다. 회개는 신분자체를 바꾸는 것이다. 정치적 전향이다. 몇 가지 실수를 뉘우치는 것이 아니라 근본의 뿌리를 바꾸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를 위해 우리 교회는 훈련하고 정검했다. 예수님이 주신 복음안에 있는 놀라운 약속을 받기 위해 회개하고 믿음으로 살도록 도왔다.
3. 치유하는 교회
잠 4:23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생명의 뿌리가 마음에 있다. 마음을 지키지 못하면 모든 축복을 상실한다. 마음은 건물의 기초와 같다. 마음이 부실한 사람, 상처가 있는 사람들은 삶의 안정감이 없다. 마음이 튼튼해야 하나님이 주신 약속을 흔들리지 않고 잘 붙잡는다. 그래서 우리 교회는 마음의 관한 프로그램이 많다. 사고전환훈련(마음, 생각, 언어생활), 내적치유, 인지치유, 테라피, 클리닉
부부치유, 자녀마음 이해하기이다. 이러한 훈련을 통해 삶의 변화를 경험한다.
4. 원칙 중심의 교회-말씀과 기도로 목회의 본질을 삼음
딤전 4:5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말씀과 기도는 신앙의 뼈대와 같다. 년간 2-3차례 말씀집회를 통해 성경을 공부했다.
평신도 사역자를 육성해서 말씀사역을 하도록 사역자로 세웠다. 전교인 QT훈련을 한다. 이러한 훈련으로 하나님 말씀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원칙중심의 신앙생활을 하게 했다. 그리고 약속의 말씀을 따라 기도했다. 특별 기도회, 120 마가 다락방 기도를 하고 있다. 우리 교회에 주신 라마나욧 성전의 비전을 이루기 위해서이다. 우리는 현대 의학이 감당할 수 없는 불치의 병을 기도로 고치기 위해 기도하는 교회이다.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사는 교회이다.
5. 성령님의 역사를 따라가는 교회
행 15:28 “성령과 우리는 이 요긴한 것들 외에는 아무 짐도 너희에게 지우지 아니하는 것이 옳은 줄 알았노니”
행 13:2 “주를 섬겨 금식할 때에 성령이 이르시되 내가 불러 시키는 일을 위하여 바나바와 사울을 따로 세우라 하시니”
행 13:4 “두 사람이 성령의 보내심을 받아 실루기아에 내려가서 거기서 배를 타고 구브로에 가서
우리가 선교하고 영적전쟁을 치루는 일은 성령님과 함께하는 싸움이다. 기도를 통해 말씀을 통해 감성치유들을 통해 성령님과 교감하는 사람으로 계속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 흑암의 세력과 싸우는 것은 성령님과 동역이다. 선교와 전도도 성령님과 같이 가는 것이다.
6. 왕같은 제사장들로 세우는 교회
벧전 2:9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우리는 예수님을 믿음으로 왕같은 제자장이 되었다. 주님 주신 특권으로 영향력을 끼치며 살아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 교회는 평신도 사역자들을 계속 육성하고 있다. 말씀사역자, 치유사역자, 테라피 사역자, 중보기도, 전도, 아버지학교, 샘파, 대화법, ASOL, 능력 치유 사역자, 새가족 사역자, 찬양 사역자. 여러 파트에서 기능만 감당하는 자들이 아니라 왕같은 제사장으로 영향력을 갖추기 위해 훈련하고 있다. 싸움에서 이기기까지 이 일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생육하고 번성하고 정복하고 다스리는 일을 위해 부름 받았다. 때문에 우리가 가진 왕 같은 제사장권을 잘 활용해서 수많은 사람을 살려야 한다.
7. 하나님 나라를 섬기는 교회
시 2:8 “내게 구하라 내가 열방을 유업으로 주리니 네 소유가 땅 끝까지 이르리로다.”
하나님이 열방을 주신다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그 일을 위해 기도해 왔다. 지금은 세계 여러 나라에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우리 교회가 지원하는 선교지, 교회들
LA 선교 센타 건림 추진중-남미 선교를 위해, 러시아-2개 교회 개척하여 지원, 브라질-2개 교회 건축, 캄보디아-1억 4천만원 학교 기능까지 겸할 수 있는 교회를 건축
*국내 21개 교회 지원, *해외 선교 17개 단체 지원.
* 현지인 지도자, 목회자 세미나(목성연)-미국(Dallas, LA), 러시아 모스크바 장신대, 중국(북경, 연태),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이집트, 브라질, 우크라이나, 한국(호남, 서울, 대구)
하나님께서 13년 전에 생명샘교회로 출발케 하셨다. 그 이름대로 많은 곳을 섬겼다. 샘물은 고여있으면 썩는다. 계속 흘러 넘쳐야 한다. 많은 사람들을 살리는 사역으로 하나님은 우리 교회를 인도하셨다.
하나님이 주인으로 높임받는 교회, 예수님의 이야기로 가득한 교회, 성령님이 살아계신 역사가 눈에 보여지는 교회를 계속해서 우리는 추구해 나아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