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예배

너희가 섬길 자를 오늘 택하라

박승호 담임목사 / 수 24:11-18

dot01.png

본문

여호수아( 인생경영서 ) 전체 이해
1장 - 마음, 생각을 지키라. -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순종하는 것이다. 어둡게 살지 말고 밝게 살아가자. 빛의 자녀다. 빛이 있으라!!
2장 - 주의 종을 도우라. - 주의 종을 존경하고 선대하라. 인생의 멘토가 있는가?
3장 - 언약궤를 따르라. 약속을 붙잡고 나아가라. - 자기생각, 자기방법 따르지 마라. 교회 기도제목을 따르라. 주의 종을 따르라.
4장 -기념비를 세우라. 잊어서는 안 될 간증들을 기억하고 리소스풀한 인생을 살아라.
- 요단강을 건너야 할 만큼 큰 문제 앞에서도 하나님을 신뢰하라.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건너게 하신 것처럼 우리를 승리케 하실 것이다. 배경이 든든하니 걱정없다. 기념비를 보고 힘을 얻는다.
5장 - 기본에 충실하라. - 할례 ; 자기를 내려놓고 유월절 ; 하나님 은혜의 복음을 붙잡고신발을 벗어라 ; 하나님 주권을 인정하라.
6장 - ‘여호와의 군대’의 스피릿 - 합심, 침묵, 순종. 목자와 리더와 마음을 합하라. 침묵하는 대신 하나님께 기도하라. 말도 안되는 방법으로 승리케 하셨다. 너희가 나를 진짜 신뢰하느냐? 보고 계신다. 절대 불평하지 마라. 불평하면 인생이 꼬인다.
7장 - 첫 것을 드리라. 예배, 십일조, 첫 시간 구별 - 첫 자녀 드리는 대신 첫 열매 선교 헌금 드리라. 성경의 원리다.
8장 - 에발산에서라도 제단을 쌓으라. - 저주 받을 짓을 했어도 예배 드려라.
9장 - 약속에 신실하라. - 실수로나 속아서 한 약속이라도 지켜라. 남의 돈은 끝까지 갚으라. 화인 맞은 양심으로 살면 인생이 꼬인다. 믿음의 사람이 되자!!
10장 - 5왕의 목을 밟으라. 치명적인 약점들을 처리하라.
11장 - 말의 힘줄을 끊고 병거들을 불사르라. 화근을 없애라. - 가사(삼손), 가드(골리앗), 아스돗(법궤 빼앗김)
12장 - 31명의 왕들의 이름을 기록하라. 간증, 소감들을 세세하게 기록하라.
- 우리는 간사해서 조금만 어려우면 하나님 없다 하고 불신앙, 원망, 불평하게 된다. 이때 기록들을 보면서 돌이킨다.
13장 - 나이 많아 늙었어도 정복해야 할 땅이 아직도 많이 남아 있다.
- 기업분배 시작 장이다. 100세 시대 40-50년 남은 인생 어떻게 살다 갈 건가?
14)-15장 - 유다지파
16)-17장 - 요셉지파 - 이미 가진 것도 크다. 이거라도 잘 지켜라.
18)-19장 -가서 지도를 그려와라. 아직 기업을 얻지 못한 7지파에게 -인생계획서를 작성하라.
20장 -도피성 21장 - 레위지파 - 역전의 용사, 저주를 축복으로 바꾼 기업
22장 - 동쪽 2지파 반을 보냄 - 제사를 위한 제단이 아닌 기억하기 위한 기념비였다. 오해풀림
23)-24장 -여호수아의 유언
액설런트한 인생 - 한 사람이 천명을 쫓으리니 너희 하나님 여호와는 너희를 위해 싸우시는 분이시다. (수23:10)
“너희가 섬길 자를 오늘 택하라.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

1. 섬겨야 할 이유 - 주님이 우리를 구원하셨고 이끄셨기 때문이다. 11-13 17-18
1000배의 인생을 살 것을 약속하셨다. 우리는 멋지게 인생을 살아야 한다. 마음대로 살면 안된다.
우리는 날마다 기적을 일구고 산다.
아침 일과를 시작하기 전에 거울 앞에서 선포하라.
①오늘도 생명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②오늘 하루도 즐겁게 웃으며 행복하게 살겠습니다.
③오늘 하루도 이웃들을 섬기며 이 땅을 변화시키는 일에 쓰임받겠습니다.
④세 사람을 행복하게 하겠습니다. 일년에 세 사람 전도하겠습니다.
썬십과 킹십, 이 땅에 하나님의 씨를 뿌리고, 하나님의 나라를 만들겠습니다.

2. 14 섬김의 방법 - 이전 것을 버리라.
애굽 바벨론 가나안의 풍습을 버리라. 미신 우상숭배 버리라. 이 땅은 교회만이 희망, 하나님 말씀 만이 희망! 영혼이 죽으면 살아도 산 것이 아니다. 좋은 대학이 행복한 인생 보장하지 않는다. 자녀들 올바른 신앙 생활하도록 안내 잘 하자.
김홍신의 인생 사용 설명서
- “쥐는 쥐약인 줄 알면 먹지 않는다. 그러나 사람은 독약인 줄 알면서도 설마설마 하면서 먹는다. 그런 사람이 어찌 쥐보다 낫다하겠는가?”
우리는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이 땅에 태어났다. 악습을 섬기지 말라. 돈을 섬기지 말라. 권력을 섬기지 말고 하나님을 섬겨야 한다고 말해 주어야 한다.
섬김은 곧 예배이다. 예배라는 말, 예배는 하나님을 섬기는 구체적인 방법이다.

3. 15-16 선택, 결단하라. - 가장 좋은 것 하나님을 선택하라.
누구나 인생의 종착점에 서고 보면 최고의 가치는 하나 밖에 없다. 누구나 사람이라면 죽음 앞에서는 가정의 소중함을 깨닫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