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예배

예수님의3대 사역을 이어가게 하소서(1월 4일)

박승호목사 /

dot01.png

본문

제목: 예수님의 3대 사역을 이어가게하소서
본문: 마 4:23-25
2004. 1. 4 박승호목사




누구나 사랑하는 사람을 닮고 싶어 한다. 이것이 인간의 본성이기도 하다. 올 해는 사랑하는 우리 예수님을 닮는 훈련을 할 것이다. 예수님의 선교 사역의 3대 목표가 금년도 우리 교회의 목표이고 또한 기도 제목이다. 먼저 우리교회의 3대 사역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한다.




1. 회당에서 가르치심 (디다케)
그 첫째 사역은 가르치시는 사역이며 그것은 회당에서 이루어졌다.


(1) 회당은 교육의 장소이다. 특히 신앙교육의 장이었다. 그 역사는 바벨론 포로 생활이 길어지자 유다 랍비들이 하나님에 대한 신앙을 잃어 버릴 것을 염려해서 회당을 건축해서 토라, 성경 암송 등을 반복 학습시켜서 하나님의 백성으로 교육시켰다. 예루살렘 귀환 후에도 성전 중심이 아닌 회당 중심의 신앙 양태는 계속 이어졌다.


(2) 교회는 참된 그리스도인으로 양육하기 위한 제자 훈련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참된 그리스도인은 삶이 바뀌고 인격이 변화되어야 한다. 예수님께서 12제자를 훈련시키신 것처럼 우리 교회도 G-12훈련을 통하여 Cell 모임이 활성화되는 제자 훈련 프로그램을 실행할 것이다. 삶을 통해 예수님을 증거할 수 있는 예수님의 제자로 자라고 변화되게 하는 학습과 훈련에 많은 관심을 집중할 것이다.




2. 천국 복음을 전파하심 (케리그마)
두 번째 사역은 전도사역이다. 예수님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라고 과감하게 선포하시는 것을 볼 수 있다. 사람들을 설득하기에 급급한 것이 아니라 진리를 선포하신 것이다. 예수님은 나중에 가야할 천당이 아닌, 오는 천국을 선포하셨다. 천국은 현재 여기서 하나님이 다스리시는 통치 영역을 가리킨다.



예수님을 통해서 잃어버린 하나님의 나라를 되찾자. 우리는 하나님의 보장을 받고 있는 하나님 나라 백성이다. 그 사역을 위탁받은 우리들도 지금부터 우리는 우리 주위에 있는 질병으로 고통당하는 자,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있는 자,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들을 돕는 천국 운동을 해야 할 것이다.





3. 병든 자를 치유하심 (디아코니아)
치유는 이미 성경에 예언 된 것이다. 예수님 안에서 그것이 성취되어서 우리의 육신과 마음을 치료해 주신 치유사건이 일어나게 되었다.


이제 교회는 전인치유가 되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나을 때까지 붙잡고 기도해야 하며(Healing Room에서) 정신적 문제는 내적치유, 인지치유, 감성치유 Program을 통해 도와주고, 관계 속에서의 문제는 부부치료, 가족치료, PET 대화법, 자녀 마음 이해하기, 아버지 학교, 어머니 교실에 참여 시켜 문제가 해결되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주님은 자신이 행하셨던 3대 사역을 우리에게 위탁하시고, 예수님처럼 살라고 하신다. 결국은 헌신이다. 헌신하자. 주님의 제자 훈련에 참여하여 변화되고, 천국 복음을 선포하고, 천국 운동을 위한 치유 사역에 쓰임 받게 될 때, 우리에게 맡기신 주님의 3대 사역이 아름답게 이어가게 될 것이다. 이를 위해 기도하자, 더욱 기도로 주님께 매달리자(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