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예배

하나님의 통치를 실현하게 하소서

박승호목사 / 창세기1:26-28

dot01.png

본문

지난주일 설교요약
「하나님의 통치를 실현하게 하소서 」
창1:26-28 박승호 목사


대로우 밀러는 “국제 기아 대책기구”의 부총재로서 빈곤과 가난의 문제를 물질적인 것과 세계정세의 흐름에서 찾지 않고 그들의 내면의 생각과 사상들에서 찾았다. 즉 가난과 사람의 세계관이 밀접한 함수관계가 있음을 말했다. 현재 지구상에서 가난한 나라의 사람들의 세계관은 운명론에 바탕을 두고 있어서 가난을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스스로 삶을 개척하여 가난을 극복하고자 하는 노력을 하지 않음으로써 가난이 대물림하고 있다는 것이다. 오늘 우리 그리스도인 역시 우리가 가진 신앙적, 성경적 세계관에 의해 우리의 삶이 달라질 수 있음을 성경은 말하고 있다.

Ⅰ. 나는 누구인가?(하나님의 DNA 확산-불신자를 위한 33전략, 알파강화)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았다. 사람 속에 하나님의 DNA가 심겨져 있다는 말이다. 하나님이 사람을 지으신 목적도 사람이 하나님처럼 살도록 하는 것이다. 이 지구상에 하나님을 닮은 존재는 인간뿐이다. 하나님의 도덕적 성품과 영적인 특성이 인간 안에 있다. 그러기에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고 하나님의 마음과 만나게 된다. 여기에 인간의 위대함이 있다. 이것이 인간의 자아정체성이다. 그러나 인간은 죄로 말미암아 자아상이 깨어졌다. 하나님처럼 살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야할 사람이 마귀의 성품을 따라 살고 마귀의 꿈을 이루고 있다.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 안에서 자아정체성을 회복한 사람이다. 하나님의 성품을 따라 살며 하나님의 뜻을 이룰 수 있는 위대한 존재서 나를 인식해야 한다.

Ⅱ.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목적이 있는 인생(제자화를 통한 하나님 나라 확장)
하나님을 닮은 인간은 또한 하나님의 일을 하도록 부름을 받은 존재이다.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다스리라”는 명령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하나님의 통치를 대행하도록 하셨음을 말한다. 인생은 그저 존재하는 데 의의가 있는 것이 아니라 수행해야할 사명을 이룸으로써 존재 의의가 있다. 교회는 바로 이 하나님의 일을 이루는 사명공동체이다. 사탄에게 매여 있는 사람들을 하나님의 왕국으로 불러내어야 한다. 교회와 그리스도인의 삶의 목적은 세상 사람들에게 잃어버린 하나님의 형상을 찾게 하고 하나님이 부여하신 사명을 일깨우기 위해 전도하는 일에 있다. 전도는 죽음에서 생명을 창출하는 위대한 창조작업이다. 이보다 더 위대한 일은 없다. 그러므로 위대한 일을 하는 위대한 존재가 그리스도인이다. 그렇다면 반드시 나는 누구이며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 사람인가를 생각해야 한다.

Ⅲ. 2005년 부흥을 위한 불씨가 되게 하소서(2007년까지 1000셀 봉헌)
기독교는 박해에도 불구하고 훈련된 제자들에 의해서 계속 확장되어 나갔다. 하루에 수 천명의 회개가 일어나는 역사는 바로 전도가 추수임을 말해주는 사건이다. 한편에는 박해가 한편에는 성장 이것이 기독교의 역사이다. 뿐만 아니라 기독교는 단순히 존재하지 않고 계속 세상에 정치, 경제, 사상, 문화에 이르기까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기독교의 세계관(복음)이 세상을 바꾸어 놓은 것이다. 하나님의 나라는 예수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완성된다.[마24:14]“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우리 교회의 비젼은 전 세계를 복음화하기 위해 훈련받은 용사들을 세우는 일이다. 바로 G12는 제자삼는 사역이다. 주님의 지상명령을 다시 한번 들어보자[마28:19-20]“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끝) 이 지상명령 안에 주님의 보호와 성령의 역사가 생생히 보장되어 있다. 나는 하나님의 교회의 부흥의 불씨가 되어야 할 존재이다.

<생명샘교회 G12의 7가지 핵심원리/디모데후서2장 2절>
1)G12의 모델은 셀 그룹 번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2)G12는 셀리더가 훈련되어졌을 때 번식을 시작한다.
3)G12는 교회에 들어온 모든 사람들을 잠재적인 셀리더로 본다
4)G12는 모든 성도들을 반드시 셀리더 훈련을 시킨다.
5)G12는 모든 셀리더를 구역과 교구를 위한 지도자로 세운다.
6)G12의 새로운 리더가 셀 그룹 교회를 세울 때 제자의 삶을 살아간다.
7)G12는 사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또 다른 사람들ㄹ에게 제자의 삶을 훈련받는다.
[이사야60:22]그 작은 자가 천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