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예배

우리는 약속의 자녀입니다

박승호 목사 / 골2:9-15

dot01.png

본문

『우리는 약속의 자녀입니다』
골 2:9~15

박 승호 목사


   하나님께서 사람을 만드신 후에 심히 기뻐하셨다. 인간이 타락하기 전에 가졌던 그 아름다운 모습, 통치권, 하나님을 대행할 수 있는 그 권세를 되찾는 일이 구원이다. 사람은 사탄이 시샘하고 도둑질 해 갈 정도로 존귀하고 아름다운 형상과 통치권을 가졌었다. 하나님의 구원계획은 사람이 잃었기에 사람을 통해 다시 되찾는 것이다. 주님은 우리에게 법적 권세를 주시고 이 일을 위탁하셨다. 우리는 주님의 권세로 무장하여 아담이 잃어버린 하나님 나라의 통치 영역들을 다 다시 되찾아야 한다.


 Ⅰ. 영적전쟁의 실상

  영적전쟁에서 승리하려면 전쟁의 상황을 알아야 한다. 예수님께서 이 일을 하셨고 우리 교회 금년 기도 제목도 이 예수님의 사역을 이어가는 것이다.

 첫단게, 객관적인 단계 - 천국복음을 전파할 때 치루어야 하는 영적전쟁을 말한다. 사람들에게 하나님 나라의 자녀임을 가르쳐 주는 것이다. 신분이 달라졌다는 것을 선포해 주는 것이다. 요일5:19 세상은 악한 자 안에 처해 있고 우리는 하나님께 속해 있으므로 두 왕국이 충돌하는 것이 전도이며 객관적 단계의 영적전쟁이다.

 둘째 단계, 주관적인 단계 - 병 고침, 능력 행함, 귀신을 쫓는 단계를 말한다. 치유의 역사는 한 사람 개인의 내면세계 속에서 사탄이 정복하고 있는 영역을 빼앗아내는 영적전쟁이다. 마귀의 세력에게 굴복하지 않으려면 이 영적전쟁에서 도와줄 수 있는 훈련된 목자가 필요하다. 셀의 필요성이 여기에 있다.

 셋째 단계, 하나님 나라를 세우기 위한 전략적인 단계 - 양육하여 제자로 섬기는 단계이다.
사람을 구원하는 일도 중요하나 한 사람의 지도자를 세우는 일은 더욱 중요하다. 교회는 이기는 자를 키우는 일에 집중해야한다. 하나님 나라를 위해 목숨을 걸 수 있는 왕같은 제사장들을 세우는 일이 G-12의 목적이요 사명이다.



Ⅱ. 우리가 간과하고 있는 일들

  첫째, 우리 생애, 역사 속에 흐르는 사탄의 영향력을 잊고 살고 있다. 우리 조상들의 우상 숭배, 잘못된 폐습들이 우리 역사 속에 흘러 예수를 믿으면서도 이것을 이기지 못하고 지배당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주님이 우리 인생의 기초이고 반석임을 잊지 말고 희년의 복음으로 자유함을 누려야 한다.

  둘째, 십자가의 효력을 모르고 살고 있다. 십자가는 성도들에게 주신 하나님의 약속이다. ①. 골2:9~10. 십자가는 사탄, 마귀를 이기고 우리에게 자유를 준다. ②골2: 12~13. 십자가는 우리에게 죄와 사망을 이기는 생명을 준다. ③ 골2:14~15. 십자가는 율법과 심판을 이기고 우리에게 은혜를 더하여 준다. 이 보장을 우리에게 주시기 위해 주님은 엄청난 댓가를 지불하셨다.

  셋째, 우리는 하나님의 약속을 선포하고 저주를 끊어야 함을 모르고 살고 있다. 우리는 지금 영적전쟁 중이다. 우리의 승리의 비결은 어린양의 피와 우리의 언어이다. 성도의 언어는 권세가 있다. 살리는 말, 격려하는 말, 하나님을 전하는 말을 해야 한다(계 12:10-11).

  넷째, 승리, 가나안의 축복을 모르고 살고 있다. 요12:31~32. 예수님의 승천하심으로 우리도 타락하기 전의 존귀했던 인간 본연의 자세로 돌아가게 되었고 이제 법적으로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이며, 예수님과 공동 상속자이다. 그런데 이 사실을 알지 못하여서 누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Ⅲ. 우리는 약속의 자녀이다.

   약속의 자녀는 어떻게 살아야 하나? 잘 사는 것이 정상이디. 우선, 자유의 법을 기억해야 한다. 골2:13~15. 빚문서, 포로문서들을 다 찢어 버리시고 우리를 자유인이라고 하셨다. 우리는 승리를 위해서 사는 것이 아니라 이미 보장된 승리를 즐기면서 선포하고 사는 자들이다.

  그리고, 사탄에게 틈을 주지 말라. 우리가 죄를 지으면 사탄이 우리를 노예화시키려 한다. 죄는 구속력을 갖는다. 하나님의 자녀라도 범죄 하면 제한은 받는다. 민 25:1 우상에게 절하는 것은 영혼을 파는 것이다. 추석 명절에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미리 기도하자.

  기도의 맞불작전을 펴야한다. 우리 안에 문제가 있을 때, 성도가 시험을 당할 때, 사탄의 시험이 극심하고 환경적으로 어려우면 맞불을 지펴라. 진돗개작전으로 물고 늘어져라. 혼자가 어려우면 삼겹줄 기도를 하여라. 기도가 있는데 왜 좌절하는가? 우리는 약속의 자녀이다. 정신을 차리자.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