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예배

성령의 능력

박승호 목사 / 엡5:18

dot01.png

본문

『성령의 능력』
엡 5 : 18

박승호 목사


  교회사를 살펴보면 각 시대마다 주된 관심사가 달랐다. 사도시대는 성부하나님 즉 신론이 주 관심사였고, 교부시대에는 예수님의 신성과 인성이 논란의 대상이었으며, 중세에는 구원론, 현대의 주된 관심은 성령론이다. 성경은 마지막 때 모든 육체에게 성령을 물 붓듯 부으실 것을 미리 예언하고 있다. 오늘 날에는 오순절주의자만이 아니라 모든 교단이 성령을 말하고, 또 따르고 있다. 우리는 세상에 취할 것이냐, 성령에 취할 것이냐를 선택해야 g한다. 하나님은 사람을 영적인 존재로 창조하셨으므로 성령에 의해서, 성령님께 쓰임받기 위해서 살아야 한다. 성령님은 우리 곁에 오셔서 우리를 돕는 동행자이시며 예수님이 이루신 구속사가 우리 속에 적용되도록 전달하는 일을 하신다.


1. 성령님을 보내신 이유- 사람을 변화시키시려고
  요 3:3~7 육은 우리를 망하게 한다. 성령으로 거듭나야 생명과 평안이 온다. 성령님을 경험하면 우리의 가치관이 바꿔진다. 우리의 전날의 모습(정욕, 고집, 슬픈 과거의 상처들, 노예로 살았던 쓴 뿌리들)이 풍성한 삶을 가로막는 장애가 된다. 우리는 새 질서, 새 패러다임을 받아 들여서 이 땅에 살지만 영생을 사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오직 성령님만이 우리를 새로운 세계로 이끌 수 있다. 성령님만이 우리를 거룩한 성품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성령님을 경험하게 하기위해 기도하도록 우리를 유도하신다. 교회는 성도들을 기도시키는 훈련장이다. 우리교회 특새(11/14~21)는 기도할 수 있는 동기유발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2. 우리를 거처 삼으심. - 성전 삼으셔서 이 땅에서 일하심
  고전 3:16~17 사람에게 집이 중요한 것처럼 하나님도 집을 찾고 계신다. 원래 사람은 하나님의 성전이었는데 죄가 들어와 오염되므로 하나님의 영이 떠나게 되었다. 구원사건은 다시 원래의 위치로 돌아가서 사람이 다시 하나님을 모시는 집이 되는 것이다. 하나님은 더럽고 추한 우리가 다시 돌아와서 성전을 정결하게 단장하기를 기다리고 계신다. 21세기는 영의 시대이다. 성령이냐? 악령이냐? 사람의 영혼은 하나님의 영을 담을 때에 비로소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다. 헛된 것들로는 채울 수 없는 인간의 갈증, 비어있는 가슴은 하나님만이 채우실 수 있다. 가을은 기도하는 계절이다. 내 인생에 다가올 추운 겨울을 준비해야 하는 계절이다. 주님을 찾고 인생의 방향을 조정하자. ‘가을에는 기도하게 하소서’


3. 이 땅에 어둠의 세력을 쫓고 하나님의 나라를 건설하게 하시려고
  당신은 성령을 받았는가? 성령 충만한가? 그러면 흑암의 세력에 대항해야 한다. 기름부음 받았는가? 그렇다면 하나님나라 건설을 위해 쓰임 받아야 한다. 교회 안에서도 섬겨야할 대상, 희생해야할 대상을 모르고 좌충우돌하면서 오히려 적을 돕는 영적소경이 많이 있다. 우리는 흑암의 세력, 질병의 세력, 사망권세, 음부의 권세와는 싸우고, 하나님의 나라를 건설하는 것이 우리를 부르신 하나님의 목적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천국백성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하나님의 아들이다. 엡 4:30, 살전 5:19, 마 12:31 성령을 대적하면 망한다. 내가 경험하지 못한 세계가 다른 사람에게 나타났을 때 멸시하거나 판단하지 말아야 한다. 성령님을 노엽게 하지 말고 존중하여 그분의 인도하심을 받아야 한다.


4. 충만케 하여 하나님의 대행자가 되게 하신다.
  행 2:17 왜 환상, 꿈, 예언을 보여 주시는가? 우리가 그 일을 해야 되기 때문에 하나님의 하실 일을 미리 가르쳐 주시기 위함이다. 말세에, 크고 무서운 날이 우리 앞에 다가올 때 무장하고 대비하지 않으면 설 수 없으므로 하나님의 자녀들은 성령을 경험해야 한다. 당신의 인생에서 최고의 자산은 무엇인가? 무슨 힘으로 사는가? 나와 동행하시는 성령님과의 교통이 내 인생 최고의 자산이요 힘이다. 내 인생, 배우자, 자녀, 경제, 건강, 인간관계, 이 모든 문제가 내게 부담이고 절망이 될 때도 있지만 하나님의 영이 나와 교통하기 시작하면 이 모든 것은 너무나 아름답고 행복한 것으로 바뀐다. 하나님의 영, 하나님의 생기가 우리를 인도하시면 우리는 하나님의 대행자가 되어 역사를 바꾸고, 시대를 움직일 수 있는 사람이 된다. 우리 모두 성령의 충만함을 받자(끝).